유치원 교육계획안

만 4세 |2019년 |11월 |2주 |14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3세만 4세만 5세
방과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월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2728293031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꼬망세 2019-11-14 (목요일) 일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만 4세 / 2019-11-14 (목요일)
  • 교육일지

    샘플 이미지

    교육일지 다운로드

제 4주기 유치원평가
통합지표

생활주제 환경과 생활
주제 돌・흙과 우리 생활
소주제 돌 ․ 흙 보호하기
목표 ⋅우리 생활에서 돌과 흙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해본다.

기본생활

[책임]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아요

⋅환경오염의 원인을 알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올바른 쓰레기 처리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실천한다.
  • 쓰레기를 ..
  • 쓰레기를 ..

안전교육

[재난안전] 가스가 폭발할 수 있어요

⋅가스 폭발의 위험성에 대해 이해한다.
⋅가스가 누출된 상황을 인지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이전

  • 꽝! 폭발..
  • [안전이야..
  • 폭발사고
  • 폭발사고
  • 가스가 폭..

다음

시간 활동내용 활동자료

09:00 ~ 09:10

등원 및 인사나누기
•교사와 유아는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출결을 확인한다.
•자기 물건을 사물함에 정리한다.
•일과계획표를 살펴보면서 하루일과에 대해 알아본다.

09:10 ~ 10:30

자유선택활동

[쌓기영역] 돌 갤러리 구성하기

  • 돌 갤러리..

[역할영역] 돌 갤러리 큐레이터

  • 돌 갤러리..

[언어영역] 땅을 지키는 지렁이에게 편지 쓰기

이전

  • 날 아프게..
  • 날 아프게..
  • 지렁이
  • 땅을 지키..

다음

[수/조작영역] 돌멩이 모으기

  • 돌멩이 모..

[과학영역] 돌멩이에서 뿌리 내리는 식물

  • 돌멩이에서..

[음률영역] 돌과 흙으로 마라카스 만들어 연주하기

  • 돌과 물

[미술영역] 색 모래로 땅속 세상 표현하기

이전

  • 꿈틀꿈틀 ..
  • 개미집
  • 지렁이
  • 개미

다음

10:30 ~ 11:00

정리 정돈 및 오전간식
•활동한 교구와 놀잇감을 제자리에 분류하여 정리한다.
•자유선택활동에 대한 평가를 한다.
•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
•사용한 그릇을 정리한다.

11:00 ~ 12:00

대/소집단 활동

[동화/동극/동시] 산이 아프면

  • 산이 아프..
  • 푸른 산이..

[음률] ‘아름다운 산길’ 돌멩이 연주회

  • 아름다운 ..
  • 아름다운 ..

12:00 ~ 12:50

점심식사 준비 및 점심
•화장실에서 손을 깨끗이 씻는다.-손을 씻을 때 대야를 이용하여 물을 절약한다.
•오늘의 식단을 알아보며 이야기 나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식사예절을 지키며 먹는다.

<우리 반 식사예절 약속>
1)젓가락과 숟가락을 바르게 사용해요.
2)음식을 모두 삼킨 후 이야기해요.
3)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4)자기 자리에 바르게 앉아 식사해요.

<우리 반 식사 후 약속>
1)식사 후 내 자리는 스스로 정리해요.
2)양치할 땐 양치컵을 사용해 물을 절약해요.
3)사용한 칫솔과 양치컵을 소독기에 보관해요.

•정리가 끝난 유아는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한다.

12:50 ~ 13:50

바깥놀이

[대체활동] 돌탑 쌓고 돌아오기

  • 돌탑

[바깥놀이] 모래 떡 만들기

13:50 ~ 14:00

하루 평가 및 귀가지도
•오늘의 일과를‘회상하며 생각과 느낌, 기분을 이야기 나눈다.
•출석카드를 가방에 넣고 겉옷과 소지품을 챙긴다.
•차량이나 도보 시 지켜야 할 안전 규칙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선생님, 친구들과 인사를 한 후 귀가한다.
•도보 유아들은 보호자를 확인한 후에 귀가하고, 차량을 이용하는 유아들은 안전하게 버스에
승차한다. (안전벨트, 유아명단 확인)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