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교육계획안

만 2세 |2019년 |11월 |2주 |14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월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2728293031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꼬망세 2019-11-14 (목요일) 일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만 2세 / 2019-11-14 (목요일)
  • 상호작용이 있는
    일일 보육계획안

    샘플 이미지

    보육일지 다운로드

  • 간소화된
    일일 보육계획안

    샘플 이미지

    보육일지 다운로드

  • 주간계획안을 활용한
    보육계획

    샘플 이미지

    주간계획안을 활용한 보육일지 다운로드

※ 어린이집 평가제 적용
생활주제 동물 놀이해요
주제 동물처럼 소리를 내어보아요
소주제 동물처럼 소리를 내어보아요
목표 동물의 소리, 움직임을 모방하여 흉내 내며 놀이해본다.

기본생활

[책임] 스스로 신발을 벗고 정리해요

⋅신발을 바르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신발을 신발장에 바르게 정리해본다.
  • 정리 안된..
  • 정리된신발..

안전교육

[재난대비] ‘펑’하고 폭발했어요

⋅폭발의 개념, 위험성,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교구를 조작하며 폭발의 위험이 있는 물건을 알아본다.

이전

  • 꽝! 폭발..
  • [안전이야..
  • 쾅 폭발은..
  • 폭발 대처..
  • 폭발 대처..

다음

시간 활동내용 활동자료

 ~ 09:00

등원 및 통합보육
동물 흉내 내며 인사해요

09:00 ~ 09:30

오전 간식
[동물처럼 입 크게 벌리고 먹어요]
⋅손 씻기 후 오전 간식 먹는다.
⋅다 먹고 난 그릇을 스스로 정리한다.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화장실에 가요]
⋅배변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다.

09:30 ~ 10:50

실내자유놀이

[신체영역] 기어 다니는 동물 흉내를 내요

[신체영역] (1)동물 손인형 끼고 놀이해요

[신체영역] (2)동물 손인형 끼고 울음소리 흉내 내요

[쌓기/역할영역] 동물무늬 블록으로 동물을 만들어요

  • 동물 무늬..

[쌓기/역할영역] 동물처럼 소리를 내어보아요

[언어영역] 동시 ʻ즐거운 동물 운동회ʼ

  • 즐거운 동..

[감각/탐색영역] 동물 꼬리를 붙여요

  • 동물 꼬리..
  • 동물 꼬리..

[미술영역] 기린 무늬를 꾸며요

  • 기린 그림..

[음률영역] ʻ동물농장ʼ들으며 동물 소리 흉내 내요

  • 동물농장
  • 동물농장

10:50 ~ 11:10

정리정돈 및 배변활동
⋅교사가 먼저 정리정돈을 하면서 영아가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도록 격려한다.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화장실에 가요]
⋅기저귀 갈이대를 소독 후 사용한다.
⋅배변활동을 하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11:10 ~ 12:20

바깥놀이

[바깥놀이] 토끼와 거북이 놀이해요

[대체활동] 수건으로 공을 받아요

12:20 ~ 13:30

점심 식사
[동물처럼 입 크게 벌리고 먹어요]
⋅손 씻기 후 점심을 먹는다.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와 영양 교육을 한다.

13:30 ~ 15:30

낮잠 및 휴식
낮잠감상곡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화장실에 가요]
⋅낮잠 자기 전, 영아가 화장실을 다녀올 수 있도록 한다.
[동물 목소리로 낮잠 인사를 해요]
⋅영아의 개별 이불을 찾아보고 누워볼 수 있도록 한다.
⋅낮잠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며 안정을 찾고 체력을 회복한다.

15:30 ~ 16:10

오후 간식
[동물처럼 입 크게 벌리고 먹어요]
⋅손 씻기 후 오후 간식 먹는다.
⋅다 먹고 난 그릇을 스스로 정리한다.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화장실에 가요]
⋅배변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다.

16:10 ~ 18:00

실내자유놀이
⋅오전에 진행한 활동을 연계하여 자유놀이를 진행한다.

18:00 ~ 19:30

통합보육 및 귀가
⋅일과 회상하며 평가 후 보호자와 함께 귀가한다.
⋅하원 전 영아에 대한 별도프로그램(자유놀이 등)을 진행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