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교육계획안

혼합 1~2세 |2019년 |12월 |2주 |9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월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2930311234

꼬망세 2019-12-09 (월요일) 일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혼합 1~2세 / 2019-12-09 (월요일)
  • 상호작용이 있는
    일일 보육계획안

    샘플 이미지

    보육일지 다운로드

  • 간소화된
    일일 보육계획안

    샘플 이미지

    보육일지 다운로드

  • 주간계획안을 활용한
    보육계획

    샘플 이미지

    주간계획안을 활용한 보육일지 다운로드

※ 어린이집 평가제 적용
생활주제 겨울이 왔어요
주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요
소주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요
목표 1수준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2수준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놀이를 통해 경험해본다.

기본생활

[배려] 친구의 물건을 갖다 줘요

⋅나와 친구의 물건을 구별하여 안다.
⋅친구가 물건을 떨어뜨렸을 때 갖다 준다.
  • 친구가 떨..

안전교육

[재난대비] 선생님 도움받아 코와 입을 막아요

1수준
⋅화재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안다.
⋅코와 입을 막고 대피하는 연습을 해본다.
2수준
⋅화재가 발생했을 때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인지한다.
⋅실제 화재 상황을 떠올리며 대피하는 연습을 해본다.
시간 활동내용 활동자료

 ~ 09:00

등원 및 통합보육
따뜻한 선생님 손 만지며 인사해요

09:00 ~ 09:30

오전 간식
[겨울에 먹는 음식을 이야기하며 먹어요]
⋅손 씻기 후 오전 간식 먹는다.
⋅다 먹은 후, 도움을 받아 식기를 정리한다.
[배변활동 전에 스스로 바지를 내려요]
⋅오전 간식 후 화장실을 이용하거나 영아의 기저귀를 갈아준다.

09:30 ~ 10:50

실내자유놀이

[신체영역] 털실을 감고 풀어요

[쌓기/역할영역] 따뜻한 겨울 집을 만들어요

[쌓기/역할영역] 겨울 집에서 따뜻함을 느껴 봐요

[언어영역] 동화 ‘겨울은 예뻐요’

  • 겨울은 예..

[감각/탐색영역] 새 노래 ʻ하얀 나라ʼ

  • 하얀나라
  • 하얀 나라..

[안전교육] [재난대비] 선생님 도움받아 코와 입을 막아요

10:50 ~ 11:10

정리정돈 및 배변활동
⋅교사가 먼저 정리정돈을 하면서 영아가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도록 격려한다.
[배변활동 전에 스스로 바지를 내려요]
⋅배변활동을 하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11:10 ~ 12:20

바깥놀이

[바깥놀이] 겨울나무 가지를 모래에 꽂아요

[대체활동] 방석에 앉아서 몸을 움직여요

12:20 ~ 13:30

점심 식사
[겨울에 먹는 음식을 이야기하며 먹어요]
⋅손 씻기 후 점심을 먹는다.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와 영양 교육을 한다.

13:30 ~ 15:30

낮잠 및 휴식
낮잠감상곡
[배변활동 전에 스스로 바지를 내려요]
⋅낮잠 전, 배변활동을 한다.
[이불 덮고 따뜻한 느낌 느끼며 잠들어요]
⋅영아의 개별 이불을 찾아보고 누워볼 수 있도록 한다.
⋅낮잠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며 안정을 찾고 체력을 회복한다.

15:30 ~ 16:10

오후 간식
[겨울에 먹는 음식을 이야기하며 먹어요]
⋅손 씻기 후 오후 간식 먹는다.
⋅다 먹은 후, 도움을 받아 식기를 정리한다.
[배변활동 전에 스스로 바지를 내려요]
⋅오후 간식 후 화장실을 이용하거나 영아의 기저귀를 갈아준다.

16:10 ~ 18:00

실내자유놀이
⋅오전에 진행한 활동을 연계하여 자유놀이를 진행한다.

18:00 ~ 19:30

통합보육 및 귀가
⋅일과 회상하며 평가 후 보호자와 함께 귀가한다.
⋅하원 전 영아에 대한 별도프로그램(자유놀이 등)을 진행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