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이 주의 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청결

[청결] 선생님과 함께 이불을 정리해요

⋅이불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선생님 도움받아 이불을 정리해본다.

협동

[협동] 친구와 함께 놀이해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함께 놀이하는 친구에게 관심을 가진다.

책임

[책임] 선생님과 함께 가방과 옷을 정리해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내 물건을 정리해야 함을 이해한다.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가방과 옷을 정리해본다.

[효]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을 느껴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을 느껴야 함을 이해한다.
⋅부모님 사진을 살펴보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본다.

청결

[청결] 내 이불을 찾아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친구 이불과 내 이불을 구별해본다.
⋅선생님과 함께 내 이불을 찾아본다.

협동

[협동] 친구와 함께 놀이해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함께 놀이하는 친구에게 관심을 가진다.

책임

[책임] 선생님과 함께 가방과 옷을 정리해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내 물건을 정리해야 함을 이해한다.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가방과 옷을 정리해본다.

[효]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을 느껴요

・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을 느껴야 함을 이해한다.
・ 부모님 사진을 살펴보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본다.

배려

[배려] 친구가 '미안해'하면 받아줘요

⋅친구가 사과했을 때 받아주는 방법을 알아본다.
⋅친구가 사과했을 때 받아준다.

소통

[소통] 친구를 기다려줘요

⋅친구가 놀이할 때 기다려야 하는 것을 안다.
⋅친구가 놀잇감을 사용할 때까지 기다린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