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자주 묻는 질문)
꼬망세 > 고객센터 > FAQ(자주 묻는 질문)
꼬망세 사이트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 드립니다.
FAQ
질문 |
[콘텐츠] [모바일동의서] 동의서 다운을 받으려고 하는데 체크박스가 보이지 않습니다. |
아이들을 선택해 동의서를 다운받으려면 우리 반 관리>재원 여부를 선택하셔야 체크박스가 생깁니다.

|
[콘텐츠] [관찰도우미] 저장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
반 추가, 원아 추가, 저장 버튼이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버튼이 보이지 않을 시 노트북 등의 화면이 작은 PC라면 화면비율을 80%로 줄인 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콘텐츠] [관찰도우미] 아동 이름을 등록한 적이 없는데 등록되어 있습니다. |
놀이노트, 모바일 동의서, 관찰도우미에 등록한 아동 이름은 서로 연동되어 동일하게 보입니다. 이 중 한 곳에서 아동 이름을 등록하신 적이 있다면 관찰도우미에서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아동 이름이 보이실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가정통신문 배경이 검정색으로 보입니다. |
가정통신문, 또는 부모교육 등 일부 한글문서의 배경은 그림 배경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확인하신 뒤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를 100%로 변경해주세요. 한글 프로그램 구버전은 텍스트 비율이 100%고정이라 이상 비율은 검은색으로 출력됩니다. |
[콘텐츠] 검색이 되지 않아요. |
사이트 내 해당 자료가 없을 경우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그 외 1) 띄어쓰기의 문제로 검색이 되지 않거나 해당 자료 2) 상세 페이지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1) 사이트에서 띄어쓰기 다양하게 검색합니다. 2) 해당 자료의 상세 페이지(예:활동지일 경우 교수자료실>활동지 메뉴에서검색)에서 다시 검색합니다.
|
[콘텐츠] 등록한 자료(자료공유/솜씨품앗이)가 삭제되었어요. |
저작권에 위반한 관련 자료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관리자가 검수 후 자동 삭제됩니다. 법적인 문제가 발생될 경우 회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므로 회원님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관리자가 검수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일지 일괄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 |
일괄다운로드 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0 이상 버전 또는 크롬 브라우저 이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저를 확인하세요.
|
[콘텐츠] 다운 받은 자료는 어디에 저장되나요? |
자료를 다운 받을 때 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료를 PC에 다운로드한 후 해당 파일을 열고'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이용해 위치를 설정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다운 받는 경우에는 내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개인 PC 설정 상 개인마다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며, 해당 위치는 꼬망세에서 알 수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