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도입 |
1. ‘놀아 song’을 부르며 관심을 유도한다. - 기분이 즐거워지는 ‘놀아 song'을 불러 보도록 해요. - (손유희를 함께하며 부른다.) ♪ 내 짝꿍과 손잡고 빙글빙글 짝짝짝 둥글둥글 짝짝짝 즐겁게 놀아요 ♫♫ |
전개 |
1. 지금 영아가 느끼는 기분을 이야기해 본다. - 친구와 함께 노래를 부르니 기분이 어떤가요? - 혼자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출 때보다 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니 더욱 신 나지요? - 혼자보다 친구와 함께 놀면 더욱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 주세요. - 초록색 네모의 빈 칸이 보이나요? - 그곳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놀잇감을 글씨나 그림으로 표현해 보세요. - 이건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잇감과 찍은 사진이에요. - 다 함께 액자에 붙여 볼까요? 조심히 풀을 발라서 붙여요. |
마무리 |
1. 영아들이 색칠한 모습에 칭찬을 한다. - (엄지 손가락을 내밀며) 우아~. ㅇㅇ는 커다란 곰돌이 인형을 안고 있네요? - ㅁㅁ는 삑삑~ 소리가 나는 멋진 공이네요? - 색칠을 한 친구도 있네요? 멋지게 색칠했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