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인성 교육 프로그램
꼬망세 스마트인성
활동명 놀잇감이 좋아요
주제 재미있는 놀이해요 영역 미술
활동목표 ⓛ 소근육을 조절하며 미술활동에 참여해 본다.
② 풀을 이용하여 사진을 붙이는 경험을 한다.
표준보육과정
내용범주
- 신체운동 > 신체 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 소근육 조절하기
-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자발적으로 미술활동하기
활동자료 ‘재미있게 놀아요’ 워크지, 놀잇감과 찍은 사진, 풀
교수자료
도입
1. ‘놀아 song’을 부르며 관심을 유도한다.
- 기분이 즐거워지는 ‘놀아 song'을 불러 보도록 해요.
- (손유희를 함께하며 부른다.)
♪ 내 짝꿍과 손잡고 빙글빙글 짝짝짝
둥글둥글 짝짝짝 즐겁게 놀아요 ♫♫
전개

1. 지금 영아가 느끼는 기분을 이야기해 본다.

- 친구와 함께 노래를 부르니 기분이 어떤가요?

- 혼자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출 때보다 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니 더욱 신 나지요?

- 혼자보다 친구와 함께 놀면 더욱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 주세요.


2. 사진 액자에 놀잇감과 찍은 사진을 붙여요. (미리 친구들의 사진을 준비해 주세요.)

- 초록색 네모의 빈 칸이 보이나요?

- 그곳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놀잇감을 글씨나 그림으로 표현해 보세요.

- 이건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잇감과 찍은 사진이에요.

- 다 함께 액자에 붙여 볼까요? 조심히 풀을 발라서 붙여요.

마무리
1. 영아들이 색칠한 모습에 칭찬을 한다.
- (엄지 손가락을 내밀며) 우아~. ㅇㅇ는 커다란 곰돌이 인형을 안고 있네요?
- ㅁㅁ는 삑삑~ 소리가 나는 멋진 공이네요?
- 색칠을 한 친구도 있네요? 멋지게 색칠했어요.
알림장과 가정통신문,
모두 꼬망세 AI로 한번에!
챗봇 아이콘
꼬망봇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