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도입 |
1. 구급차 소리를 들려주며 영아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 (구급차 효과음을 들려주며 '삐뽀삐뽀~’) 어? 지금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구슬이나 작은 장난감을 집어 꿀꺽 삼키는 흉내를 내며) 아야! 배가 아파서 병원에 가요. |
전개 |
1. 교재를 보며 친구의 모습을 살펴본다. - 여기 남자 친구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어! 구슬을 삼키려고 해요. - 구슬이 삼키면 목에 걸려서 숨이 쉬어지지 않아요. 또 배가 아플 거예요. - 그러면 삐뽀삐뽀~ 구급차를 타고 병원에 가야해요. - 구슬 같은 놀잇감을 입에 넣으면 위험해요. - 놀잇감은 어떻게 가지고 놀아야 할까요? 2. 안전하게 놀이하는 친구를 살펴본다. - 안전하게 놀이하는 친구를 살펴봐요. - 여기 남자 친구가 구슬을 상자에 넣고 있네요. - 여자 친구는 인형을 소중하게 다루고 있고요. - 빨간 동그라미 스티커에 있는 친구들은 어떤가요? -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놀고 있네요. |
마무리 |
1. 스티커를 떼어 팔찌에 붙인다 - 스티커를 붙여서 팔찌를 예쁘게 꾸며 보아요. - 동그라미 스티커 세 개가 있어요.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이네요. - 색깔에 맞춰서 스티커를 붙여 봐요. - 안전하게 놀이하기를 약속하며 손목에 안전 팔찌를 해 봐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