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인성 교육 프로그램
꼬망세 스마트인성
활동명 안전하게 놀이하기
주제 재미있는 놀이해요 영역 언어
활동목표 ⓛ 그림을 보며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에 관해 말해 본다.
②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표준보육과정
내용범주
- 의사소통 > 읽기 > 그림책과 환경 인쇄물에 흥미 가지기
- 기본생활 > 안전하게 생활하기 > 안전하게 놀이하기
활동자료 ‘재미있게 놀아요’ 워크지, 스티커, 풀
교수자료
도입
1. 구급차 소리를 들려주며 영아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 (구급차 효과음을 들려주며 '삐뽀삐뽀~’) 어? 지금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구슬이나 작은 장난감을 집어 꿀꺽 삼키는 흉내를 내며) 아야! 배가 아파서 병원에 가요.
전개

1. 교재를 보며 친구의 모습을 살펴본다.

- 여기 남자 친구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어! 구슬을 삼키려고 해요.

- 구슬이 삼키면 목에 걸려서 숨이 쉬어지지 않아요. 또 배가 아플 거예요.

- 그러면 삐뽀삐뽀~ 구급차를 타고 병원에 가야해요.

- 구슬 같은 놀잇감을 입에 넣으면 위험해요.

- 놀잇감은 어떻게 가지고 놀아야 할까요?

2. 안전하게 놀이하는 친구를 살펴본다.

- 안전하게 놀이하는 친구를 살펴봐요.

- 여기 남자 친구가 구슬을 상자에 넣고 있네요.

- 여자 친구는 인형을 소중하게 다루고 있고요.

- 빨간 동그라미 스티커에 있는 친구들은 어떤가요?

-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놀고 있네요.

마무리
1. 스티커를 떼어 팔찌에 붙인다
- 스티커를 붙여서 팔찌를 예쁘게 꾸며 보아요.
- 동그라미 스티커 세 개가 있어요.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이네요.
- 색깔에 맞춰서 스티커를 붙여 봐요.
- 안전하게 놀이하기를 약속하며 손목에 안전 팔찌를 해 봐요.
알림장과 가정통신문,
모두 꼬망세 AI로 한번에!
챗봇 아이콘
꼬망봇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