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활동명 | 함께 놀면 즐거워요 | |||||
주제 | 재미있는 놀이해요 | 영역 | 역할,쌓기 | |||
활동목표 | ⓛ 친구와 놀이할 때의 내 표정을 알아본다. ② 혼자 노는 것보다 함께 노는 것이 더욱 즐거움을 안다. |
|||||
표준보육과정 내용범주 |
- 의사소통 > 읽기 > 그림책과 환경 인쇄물에 흥미 가지기 - 사회관계 >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기 > 나의 감정을 나타내기 |
|||||
교수자료 |
|
도입 |
1. (바깥놀이를 한 후 진행한다) 바깥놀이를 마치고 친구들에게 질문한다. -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이했나요? - 놀이터에서 혼자만 놀면 어떤 기분일까요? - 혼자 놀 때와 친구와 함께 놀 때와 언제가 더욱 즐거울까요? |
전개 |
1. 교재 속 그림을 보며 두 가지 다른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 - 혼자 블록을 쌓는 강아지 친구는 어떤 표정인가요? - 강아지 친구 입이 삐죽 나왔어요. 많이 심심해 보여요. - 옆 그림에는 강아지 친구가 친구들과 블록을 쌓으면 즐겁게 웃고 있네요. 2. 혼자 놀이했던 경험들을 이야기한다. - 혼자 놀이했던 적이 있나요? 어떤 기분이었는지 이야기해 봐요. - ㅇㅇ는 같이 놀이할 친구가 없어서 혼자 그림을 그렸군요. 어떤 기분이었나요? - (양쪽 눈을 위로 당기며) 화가 났었나요? - (양쪽 눈을 아래로 당기며) 엉엉~ 슬펐나요? - 혼자 놀이했을 때의 내 표정을 그림에서 찾아봐요. |
마무리 |
1. 친구와 마주보고 여러 가지 표정을 만들며 친구의 감정을 알아 본다. - 친구와 마주보고 여러 가지 표정을 만들어 보아요. - ㅇㅇ이 어떤 표정을 지었나요? 친구가 어떤 기분인지 함께 맞춰 봐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