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인성 교육 프로그램
꼬망세 스마트인성
활동명 우리 함께 따라해요
주제 재미있는 놀이해요 영역 신체
활동목표 ⓛ 노래를 들으며 친구와 함께 율동을 해 본다.
② 몸을 다양하게 움직이며 즐거운 기분으로 노래를 부른다.
표준보육과정
내용범주
- 신체운동 >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 의사소통 > 말하기 >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하기
활동자료 ‘재미있게 놀아요’ 워크지, 교수자료(‘놀아 song’ 가사 판), 동요 CD
교수자료
도입
1. ‘놀아 song’ 노래를 부르며 관심을 유도한다.
- 우리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노래 불러 볼까요?
- ♪ 내 짝꿍과 손잡고 빙글빙글 짝짝짝
둥글둥글 짝짝짝 즐겁게 놀아요 ♫

전개

1. ‘놀아 song’을 들려준다.

- 어 노래 소리가 들리네요. 어떤 노래일까요?

- ♪ 내 짝꿍과 손잡고 빙글빙글 짝짝짝

둥글둥글 짝짝짝 즐겁게 놀아요 ♫

2. 반복하여 들려주며 손유희를 보여준다.

- 선생님처럼 손과 몸을 같이 움직이며 노래를 불러 보아요.

- 옆에 짝꿍과 마주보고 손을 잡아 보세요.

- (손을 상하좌우로 흔들며) ♪ 내 짝꿍과 손잡고 ♪

- (다 함께 돌도록 이끌면서) ♪ 빙글빙글 짝짝짝 ♪

- (손을 둥글게 굴리면서) ♪ 둥글둥글 짝짝짝 즐겁게 놀아요 ♫

마무리
1. 생활 속에서도 반복하여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돕는다.
- 우리 친구들 ‘놀아 song’ 노래를 멋지게 불렀네요.
- 친구와 함께 율동을 하니 신 나고 재미있지요?

알림장과 가정통신문,
모두 꼬망세 AI로 한번에!
챗봇 아이콘
꼬망봇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