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장에 서문희 前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임명

지난 4월 26일 보건복지부(정진엽 장관)는 한국보육진흥원장에 서문희 前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을 임명하고 4월 27일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임 서문희 원장은 1978년부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국무총리실 산하 육아정책연구소의 기획조정연구실장 및 선임연구위원을 역임하였다. 또한, 1998년부터 보육과 아동복지 정책연구를 수행하고 주요정책 TF와 위원회에 참가함으로써 보육발전에 이바지해왔다.
이에 따라 영유아보육의 질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한국보육진흥원이 공공기관으로서 가지는 역할과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전문성,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서문희 원장이 35여 년 간의 보건복지 ․ 보육정책 연구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육정책 개발 및 보육 품질 관리 등 진흥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저출산 시대에 대비한 영유아 보육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문희 원장은 “그동안 보건복지와 보육정책에 관한 다양한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보육정책 개발 및 보육품질관리 등 진흥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그 포부를 밝혔으며, “평가인증제도, 유보통합 등 다양한 변화를 겪고 있는 보육환경 속에서 한국보육진흥원이 하나의 유기체로써 보다 적극적이고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한편, 이번 신임 원장 임명은 관련 규정에 따라 한국보육진흥원 임원 추천위원회의 서류, 면접심사를 거쳐 보건복지부 장관이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되었다.
<34974059@edupre.co.kr>
댓글 남기기 |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