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어총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2016 경기보육인 한마음 대회 개최
지난 11월 11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홀에서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옥향, 이하 한어총 경어련)가 주최한 ‘2016 경기보육인 한마음 대회’가 개최되었다.

▲ 2016 경기보육인 한마음 대회 현장
1부 행사에는 (주)꼬망세미디어 최훈 대표를 비롯해 경기도의회의 김호겸 부의장과 최호 새누리당 대표의원, 수원시 김창범 복지여성국장 등 각계 인사가 내빈으로 초청돼 축하의 자리를 함께했다.

▲ 왼쪽부터 김옥향 회장과 (주)꼬망세미디어 최훈 대표
한어총 경어련 김옥향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보육정책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와 여건이 마련되길 희망한다”며, “보육인들이 힘을 모은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행복한 어린이집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김호겸 부의장은 “경기보육인들이 모여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미 있는 대회”라고 축사를 전하며, “보육인 여러분들이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다는 자부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처우 개선이나 재정 문제 등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회 최호 새누리당 대표의원도 축사를 통해 “정부의 공약이 잘 이행되지 않는 현실에서 많은 보육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여야를 떠나 책임감을 갖고 보육 현실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예산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후 우수프로그램 어린이집에 대한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의 표창과 보육인 윤리선언 낭독이 이어졌다.

▲ 경청하는 참석자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변화하는 명품리더의 조건’이란 주제로 가천대학교 송진구 교수의 특강과 다채로운 식전 공연이 진행되었다.
<34974059@edupre.co.kr>
댓글 남기기 |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