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시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 공동 주최로 진행된 2021년도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시상을 지난 12월 28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본 공모전은 영유아의 권리와 안전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적절한 보육환경 제공, 부모가 안심하는 우수보육프로그램 개발, 연구하는 보육교직원 격려,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의 성과 공유를 통해 보육의 질을 한층 높이고자 매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어린이집안전공제회에서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하였고, 놀이중심 프로그램(제4차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영유아 보육에 관련된 자유 주제로 약 300여 편의 프로그램이 접수되었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23일에 최종 입상작을 발표하였으며, 12월 28일 상장 및 상금을 전달하였다. 심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8명의 심사위원이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를 진행했으며, 비대면 화상회의를 이용한 발표를 통해 수상 어린이집을 결정하였다.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수상을 위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상장 및 상금은 각 어린이집에 개별 발송하였다. 우수보육프로그램 최종 선발 순위는 윤빛 어린이집(대상), CJ키즈빌·사이언스대덕·경찰대학 어린이집(최우수상), 근로복지공단 창원·세종해들숲·구립해야해야·보미나·신대림·열린삐아제 어린이집(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
Edit 꼬망세 매거진
34974048@edupre.co.kr
ⓒ (주)꼬망세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이미지 무단 사용·상업적 이용 금지
댓글 남기기 |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