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료회원신청
  • 꼬망세몰
  • 회원안내
  • facebook
  • kakaostory
  • twitter
  • youtube

스마트인성 만 4세

8가지 인성 덕목을 기초로 한 스마트 회원 전용 인성 프로그램
꼬망세 스마트인성
활동명 해와 달의 다른 이야기
주제 기본생활 영역 동화,동극,동시
활동목표 ⓛ 짧은 동화를 듣고 그 내용을 이해한다.
② 보는 것에 따라 생각이 다를 수 있음을 알고 존중한다.
누리과정
관련요소
- 의사소통 >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 동요, 동시, 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즐긴다.
-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사회적 가치를 알고 지키기 > 다른 사람의 생각, 행동을 존중한다.
활동자료 ‘해와 달의 다른 이야기’ 활동지, 교수자료(‘해와 달의 다른 이야기’ PPT)
교수자료
도입
1. ‘해’와 ‘달’의 차이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 해는 언제 뜨나요?
- 해가 있을 때 사람들은 무엇을 할까요?
- 우리가 움직이는 낮에 해는 떠 있고, 우리가 잠을 자는 밤에 달이 떠 있어요.
- 낮과 밤은 어떻게 다른 것 같아요?
전개

1. 교수자료(‘해와 달의 다른 이야기’ PPT)를 보며 동화 내용을 들어본다.

- 해와 달은 우리를 만나는 시간이 달라요.

- 해님은 우리가 원에 가고, 점심을 먹고 놀이터에서 뛰어놀 때 만날 수 있어요.

- 해님은 생각했어요. “사람들은 언제나 돌아다니기만 하는구나.”

- 하지만, 달님은 우리가 잠을 자고 있을 때 만나요.

그래서, 달님은 사람들은 항상 잠만 잔다고 생각했지요.

2. 동화 내용을 회상해 본다.

- 해님과 달님은 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했나요?

- 왜 다르게 생각했을까요?

3. 해님과 달님이 다르게 생각한 이유에 관해 이야기해 본다.

- 해님은 사람들이 움직이는 모습만 봤고, 달님은 사람들이 잠자는 모습만 봤기 때문이에요.

-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서로 다르게 생각할 수 있어요.

마무리
1. 서로의 생각이 다를 수 있음을 알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기로 한다.
- 해님과 달님이 사람을 보고 서로 다르게 생각하는 모습을 보았어요.
- 우리도 같은 물건을 보고 친구와 다른 생각을 할 수 있어요.
- 다른 생각은 틀린 것이 아니라 그럴 수도 있는 거예요.
- 서로 다른 생각을 존중하며 이해하도록 노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