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실 > 스마트인성 > 만 4세
![]()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사전준비 |
가정에서 ‘약속 스피치’ 아래 부분에 ‘부모님의 격려 한마디’를 적어온다. |
도입 |
1. ‘존중 song’을 함께 부른다. - ♪ 이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사람 (존중합니다) 하늘보다 높고 햇살보다 눈부신 ♬ |
전개 |
1. 존중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 존중의 뜻은 무엇이었나요? - 존중이란? 내가 소중한 만큼 나와 다른 모두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에요. - 누구를 존중해야 할까요? -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 모두 존중해야 해요. 2. 친구들과 함께 ‘약속 스피치 판’을 보며 스피치를 해 본다. - 선생님과 함께 약속 스피치를 해 보도록 해요. - 약속! 앞으로 저는 모두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표현할 거예요. - 서로를 존중하는 친구가 될 수 있나요?
3. 가정에서 적어 온 부모님의 격려 말을 교사가 읽어주며 개별 유아들에게 책을 건네어 준다. - ○○의 엄마가 ‘우리 가족 모두 서로를 존중하도록 하자’라고 적어 주셨어요. 정말 멋진 존중 어린이로 자라기 위해 우리 노력하도록 해요. |
마무리 |
1. 글로벌 인성 상장에 자신의 이름을 적으며 활동을 마무리 한다. - 점선 위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보도록 해요. - 함께 읽어 볼까요? - ○○는 모두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리더입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