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료회원신청
  • 꼬망세몰
  • 회원안내
  • facebook
  • kakaostory
  • twitter
  • youtube

지표 알기

평가지표 평가항목 평가방법 문서명 관련상품
및 자료
관찰 기록 면담
1-1
영유아 권리 존중
필수
1-1-1 교사는 영유아를 존중한다. 상세보기 >
1-1-2 교사는 영유아를 차별 없이 대한다. 상세보기 >
1-2
보육계획 수립 및 실행
1-2-1 표준보육과정을 바탕으로 어린이집의 철학을 반영한 보육계획을 수립한다. 상세보기 >
1-2-2 영유아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일상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상세보기 >
1-2-3 하루 일과에서 영유아의 놀이가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한다. 상세보기 >
1-2-4 바깥놀이 시간을 매일 충분히 배정하여 운영한다. 상세보기 >
1-2-5 특별활동은 운영 지침에 따라 운영한다. 상세보기 >
1-2-6 장애영유아를 위한 관련서비스(치료지원 포함)를 일과 중에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상세보기 >
1-3
놀이 및 활동 지원
1-3-1 교사는 놀이와 활동이 영유아의 자발적 선택에 의해 주도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격려한다. 상세보기 >
1-3-2 교사는 영유아의 놀이 상황을 관찰하면서 놀이와 관련된 상호작용을 한다. 상세보기 >
1-3-3 영유아의 다양한 놀이와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상세보기 >
1-4
영유아 간 상호작용 지원
1-4-1 교사는 영유아의 감정에 공감하고 스스로의 감정을 다룰 수 있도록 돕는다. 상세보기 >
1-4-2 교사는 영유아가 일상에서 자신의 의견, 생각 등을 또래와 나눌 수 있도록 격려한다. 상세보기 >
1-4-3 교사는 영유아가 적절한 약속과 규칙을 지키도록 격려한다. 상세보기 >
1-4-4 교사는 영유아간 다툼이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양한 해결방식을 사용한다. 상세보기 >
1-5
보육과정 평가
1-5-1 반별 보육일지에 하루일과 및 놀이실행에 대한 기록이 있고, 필요한 경우 그 내용을 다음 놀이 지원 및 활동 계획에 반영한다. 상세보기 >
1-5-2 영유아의 일상생활, 실내외 놀이에 대한 관찰 내용을 기록하고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변화를 평가한다. 상세보기 >
1-5-3 원장은 각 반별 보육과정 운영에 대한 평가를 통해 어린이집 전체 보육과정 운영을 파악하고 있다. 상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