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제 > 지표 알기
평가지표 | 평가항목 | 평가방법 | 문서명 | 관련상품 및 자료 |
|||
---|---|---|---|---|---|---|---|
관찰 | 기록 | 면담 | |||||
2-1 실내 공간 구성 및 운영 |
2-1-1 | 보육실 내 놀이영역은 영유아의 연령, 발달특성 및 놀이를 반영하여 구성한다. 상세보기 > | |||||
2-1-2 | 실내 시설 및 설비가 영유아의 발달 수준에 적합하다. 상세보기 > | ||||||
2-1-3 | 영유아의 요구를 충족하는 보육실 이외의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상세보기 > | ||||||
2-1-4 | 비품과 활동자료를 보관하는 별도의 공간이 있고 체계 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상세보기 > | ||||||
2-2 실외 공간 구성 및 운영 |
2-2-1 | 옥외 놀이터 등을 구비하고 있다. 상세보기 > | |||||
2-2-2 | 영유아의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놀이 및 활동자료가 준비되어 있다. 상세보기 > | ||||||
2-2-3 |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다양한 바깥놀이 및 활동이 이루어진다. 상세보기 > | ||||||
2-3 기관 운영 |
2-3-1 | 모든 반을 편성 규정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상세보기 > |
- 이용신청자명부 - 이용아동연명부 |
||||
2-3-2 | 어린이집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부모에게 안내한다. 상세보기 > |
- 연장반 보육일지 |
|||||
2-3-3 | 신규 보육교직원에게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상세보기 > | ||||||
2-3-4 | 신입 영유아 적응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상세보기 > |
- 신입원아적응일지 |
|||||
2-4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
2-4-1 | 어린이집을 개방하여 다양한 부모참여와 교육이 이루어진다. 상세보기 > |
- 연간 부모교육 |
||||
2-4-2 | 평소 가정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정기적인 개별면담을 통해 가족을 지원한다. 상세보기 > |
- 가정통신문 - 알림장 - 부모만족도조사 - 전화상담일지 |
|||||
2-4-3 |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상세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