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제 > 평가제
부적절한 수준 | 적절한 수준 |
---|---|
·정해진 영역의 성격에 맞게 놀이하도록 강요한다. | ·영유아의 놀이를 중심으로 공간을 구성 및 재구성한다. |
·서로의 놀이에 방해를 받아 영유아 간에 갈등 상황이 발생하고 있으나, 이를 무시하고 공간을 재배치하지 않는다. | ·영유아가 실내외에서 자연 및 계절, 날씨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 ·영유아가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 |
·영유아의 놀이 혹은 활동에 대한 기록을 활용하여 실내외 공간을 구성한다. |
|
·장애영유아의 장애 유형과 특성, 발달수준에 적절한 시설, 보조기구 등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 | ·장애영유아의 장애 유형과 특성, 발달수준에 적절한 시설, 보조기구 등이 마련되어 있다. * |
* 특수교사나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가 배치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