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망세 스마트인성 |
| 활동명 | 조심해요, 위험해요 | |||||
| 주제 | 겨울과 모양을 즐겨요 | 영역 | 감각,탐색 | |||
| 활동목표 | ⓛ 위험한 놀이와 안전한 놀이에 관심을 가진다. ② 스티커를 붙이는 경험을 한다. |
|||||
| 표준보육과정 내용범주 |
⋅기본생활 > 안전하게 생활하기 > 위험한 상황 알기 ⋅신체운동 > 신체 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 소근육 조절하기 |
|||||
| 활동자료 | ‘위험해요, 조심해요’ 교재, 스티커 | |||||
| 교수자료 |
|
|||||
| 도입 |
| 1. ‘위험 song’을 부르며 관심을 유도한다. - 우리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노래를 불러 볼까요? - (손유희를 함께하며 부른다.) ♪ 뾰족 가위 만져 볼래 (안 돼 위험해) 계단에서 뛰어 볼래 (안 돼 위험해) ♫ |
| 전개 |
<1수준> 1. 교재를 보며 위험한 놀이와 안전한 놀이에 관심을 가진다. - 여기 생쥐 친구가 여러 가지 놀이를 하고 있어요. - 생쥐 친구가 무엇을 하고 있나요? 2. 그림 속에서 위험한 놀이와 안전한 놀이를 살펴본다. - 색종이를 오리는 생쥐 친구는 가위를 조심조심 안전하게 사용하네요. - 블록은 어떻게 가지고 놀아야 할까요? ○○가 이야기해 보세요. - (아이 대답 듣고) 그래요, 여기 생쥐 친구처럼 얌전히 앉아서 차곡차곡 쌓아야 해요. - 구슬은 먹으면 될까요? 안 될까요? □□가 이야기해 보세요. - (아이 대답 듣고) 무엇보다 구슬이 목에 걸려 숨을 쉴 수 없을지도 몰라요. - 여기 높은 곳에 올라가는 생쥐 친구도 보여요. - 높은 곳에서 쿵! 떨어지면 많이 아프겠지요? |
| 마무리 |
| <2수준> 1. 영아들이 위험한 놀이와 안전한 놀이를 스스로 구분하여 스티커를 붙여 본다. - 여기에 웃는 생쥐 스티커와 우는 생쥐 스티커가 있네요. - 안전한 놀이를 하는 생쥐에게 웃는 생쥐 스티커를 붙여 볼까요? - 위험한 놀이를 하는 생쥐에게도 우는 생쥐 스티커를 붙여 보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