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료회원신청
  • 꼬망세몰
  • 회원안내
  • facebook
  • kakaostory
  • twitter
  • youtube

평가제

관찰
기록
면담
부적절한 수준 적절한 수준

·영유아가 비언어적·언어적 표현을 하지 못하도록 억누르거나, 부정적으로 반응한다

·영유아의 비언어적·언어적 표현을 경청하고, 있는 그대로 존중한다

·영유아와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영유아의 놀이를 강제로 멈추거나 놀잇감을 치운다

·영유아의 놀이를 기다리고 지켜보며 지원한다

·전체 교실의 영유아를 살피지 않거나 혹은 무관심하게 바라만 보고 있다

·영유아와 함께 놀이하며 경험이나 배움을 지원하는 상호작용을 한다

·영유아의 성, 신체적 특성, 장애, 종교, 가족 및 문화적 배경 등을 부정적으로 평가하거나, 무시한다

·영유아의 성, 신체적 특성, 장애, 종교, 가족 및 문화적 배경 등을 존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