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제 > 평가제
부적절한 수준 | 적절한 수준 |
---|---|
·보육과정 운영 평가를 하지 않으며, 계획되어 있지 않다. | ·영유아 중심·놀이 중심 보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
·영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평가하지 않는다. | ·관찰 기록 등을 활용하여 연 2회 이상 영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평가한다. |
-장애영유아에 대한 다양한 교육 진단과 일상적인 놀이 관찰 기록 등을 수집하여 연 2회 이상 영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평가한다. * |
|
·보육과정 운영 평가와 영유아 평가 결과를 활용하지 않는다. | ·보육과정 운영 평가와 영유아 평가 결과는 보육과정 운영 개선, 실행 계획 수립, 영유아 이해, 부모 면담 등에 활용한다. |
-장애영유아 평가 결과는 다음 학기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장애영유아 지원 방법 및 부모 면담 등에 활용한다. |
* 특수교사나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가 배치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