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료회원신청
  • 꼬망세몰
  • 회원안내
  • facebook
  • kakaostory
  • twitter
  • youtube

평가제

관찰
기록
면담
부적절한 수준 적절한 수준

·보육과정 운영 평가를 하지 않으며, 계획되어 있지 않다

·영유아 중심·놀이 중심 보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영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평가하지 않는다

·관찰 기록 등을 활용하여 연 2회 이상 영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평가한다

-장애영유아에 대한 다양한 교육 진단과 일상적인 놀이 관찰 기록 등을 수집하여 연 2회 이상 영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평가한다. *

·보육과정 운영 평가와 영유아 평가 결과를 활용하지 않는다

·보육과정 운영 평가와 영유아 평가 결과는 보육과정 운영 개선, 실행 계획 수립, 영유아 이해, 부모 면담 등에 활용한다

-장애영유아 평가 결과는 다음 학기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장애영유아 지원 방법 및 부모 면담 등에 활용한다 *

* 특수교사나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가 배치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평정.